(사진=압구정 코엔아이성형외과 이성길 원장)
(사진=압구정 코엔아이성형외과 이성길 원장)

현대인들 사이에서 본래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童顔)이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노화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피부 톤과 탄력, 팔자주름 등의 주름은 노안을 야기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지만 이미 처진 피부의 탄력과 생성된 주름 되돌리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로 인해 성형이 적극적인 콤플렉스 해결책으로 부상했지만 성형은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회복 기간 등의 부담감이 상존한다. 따라서 최근에는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의 주름과 피부탄력 등을 개선하기 위해 실리프팅과 같은 시술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처진 피부의 탄력 개선과 얼굴라인 개선 등이 가능한 실리프팅은 얼굴형과 피부 등에 맞춰 진행돼야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 발생의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실리프팅은 짧은 시술 시간과 비절개 시술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이들과 더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편이다.

다만 시술 부위에 따라 실리프팅의 종류와 실의 개수, 각도 등을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 무조건 고가의 재료나 많은 양의 실을 사용한다고 해서 주름, 탄력개선 등을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특성에 맞춰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의료용 실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의료진과 상담 후 목적에 따라 적합한 실을 선택할 수 있으며, 유지기간 및 주름 정도 등에 따라 시기 및 방법에 대한 선택도 가능해졌다.

그러나 무리한 시술은 지양해야 한다. 무리하게 실리프팅을 진행해 피부를 당겨 올리면 표정이 어색해지거나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고 주의사항 등을 숙지해 안전을 우선해야 한다.

또한 개개인의 얼굴형과 피부상태 등에 따라 시술의 방법이나 경과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얼굴의 비율 및 주름의 정도 등을 파악해 안전하게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피부처짐 개선과 주름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실리프팅은 꼭 나이가 들어 주름이 생기고 피부탄력이 줄어 진행하는 시술은 아니다. 20대 혹은 30, 40대에도 진행이 가능하며, 피부탄력을 유지하거나 얼굴선을 갸름하게 하는 등 심미성 향상을 비롯한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시술을 진행하기도 한다.

얼굴의 즉각적인 변화와 짧은 시술시간, 비절개로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면 고려해볼 수 있는 방법이지만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해야 한다. 리프팅 실의 차이에 따라 시술방식과 유지기간 등이 다른 만큼 실리프팅을 받고자 한다면 가격을 우선하기보다 의료진의 숙련도와 시술에 대한 이해가 높은지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술 이후에는 피부변색이나 가려움, 붓기,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야 하며, 시술 과정에서 정품 사용과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도움말 : 압구정 코엔아이성형외과 이성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