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닥터소녀로의원 김정인 대표원장)

피부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20대 후반부터 생산력이 감소하기 시작하는데 이것이 바로 노화의 시작이다. 피부는 점점 중력에 의해 아래로 처지고 주름이 깊어지며 자꾸만 칙칙해진다.

더불어 기초 대사량도 떨어지고 체중은 쉽게 증가되는데 이런 복합적인 것들이 작용하여 이중턱의 주요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처럼 피부탄력, 불필요한 얼굴살, 이중턱을 개선하기 위해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은데, 종류가 다양한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그 중 인모드 리프팅은 유럽CE, 미국FDA의 승인을 받은 장비로써 HVP(high voltage pulse) 에너지를 지방층에 전달하여 불필요한 지방세포의 근본적인 사멸을 유도하는 원리로 이뤄진다.

여기에 멀티폴라(multi-polar) 기술이 더해져 피부 진피층에 있는 손상되었던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의 리모델링을 도와 얼굴살, 이중턱, 피부탄력 개선 등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컷오프기술을 통해 통증, 화상, 물집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고 절개를 하지 않고 비침습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별도의 회복기간도 필요 없이 바로 일상생활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리프팅 시술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이뤄져야 하는 만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무조건적으로 저렴한 비용을 기준으로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장비 및 시스템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도움말 : 닥터소녀로의원 김정인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