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품 브랜드대상’‧‘국제평화 공헌대상’ 함께 열려

2018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영세 기자)
2018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영세 기자)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2020년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세계명품 브랜드대상’, ‘국제평화 공헌대상’ 시상식이 오는 12월 12일 오후 2시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6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한국기자연합회가 매년 각기 다른 형태로 개최했던 시상식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같은 날 한 자리에서 개최키로 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람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세계명품 브랜드대상’은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제품) 및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며, ‘국제평화 공헌대상’은 국내외 평화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온 사람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시상식은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최환 변호사)와 한국기자연합회가 주최하고, (주)뉴미디어코리아, 월간 자랑스런한국인, 뉴민주신문이 주관한다. 한국기자연합회 회원사, 신원리조트, 대양영농조합이 후원한다.

수상 대상자 추천시 이력서, 공적서, 사진 등을 첨부한 서류(파일)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조직위원회나 한국기자연합회 취재본부장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12월 5일 한국기자연합회 회원사들을 통해 각 분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창열 준비위원장은 “수상 대상은 정치인, 사회단체장, 연예인, 체육인, 예술인, 각 단체, 협회, 언론사, 기업 등을 포함해 대한민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과 지역 특산물, 유기농 제품, 특색 행사, 축제 등이 해당 된다며, 많은 추천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행사에 참석하는 수상자와 축하 관객들을 위해, 정부 방침에 따라 열화상 체온기와 방역기 등 방역 시스템을 설치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