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J피부과 김민주 원장)
(사진=MJ피부과 김민주 원장)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피부 노화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탄력은 저하되고 얼굴에는 처짐과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홈케어나 피부과 시술 등 여러 안티에이징을 시도하는 이들 역시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필러나 보톡스 시술만큼이나 보편화 된 것이 초음파 장비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인데, 그 중에서도 효과 좋은 리프팅을 원하는 이들이 선호하는 시술로는 울쎄라 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울쎄라는 비침습적인 레이저 기기로,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강하게 포커싱하여 열 응고점을 만든 후 피부의 근막층(SMAS)까지 자극을 주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울쎄라는 얼굴의 전반적인 잔주름을 해결해 줄 뿐 아니라 탄력을 잃고 늘어진 턱라인, 목주름을 탱탱하게 잡아주기에 타이트닝 효과와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1회 시술만으로도 피부 탄력 개선은 물론, 주름을 완화시켜주는 복합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2년 이상 유지되기에 특히나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다만 울쎄라 리프팅 효과를 보다 높이기 위해서는 울쎄라 시술 전, 사람마다 다른 피부 나이와 노화의 정도에 따라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시술을 받았음에도 불구, 리프팅 효과를 얻지 못했다고 고민을 토로하는 분들이 종종 있다. 이는 의료진이 시술 전, 고객의 피부 상태, 노화 정도, 골격 등에 대한 진단 없이 시술을 진행 한 경우다, 시술자가 고객의 노화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채 시술을 진행한다면 적절한 강도와 샷 수를 적용할 수 없게 된다. 이는 결국 만족스럽지 못한 시술 효과로 나타나게 된다.

만족스러운 울쎄라 효과를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커스텀 디자인을 세우고, 그를 바탕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정품 장비와 정품 팁을 이용하는 병원인지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만약 정품팁이 아닌 불법 팁, 재생 팁을 사용한다면 시술의 효과가 저하될 뿐만 아니라 피부 조직의 손상, 화상, 볼패임 등과 같은 부작용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도움말 : MJ피부과 김민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