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차를 타고 이동하는 사람 중에서 기본적으로 차에 설치되어 있는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사람은 많이 없다.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이동을 하는 운전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운전하는 사람에게는 필수품이 되었다. 보통 거치대는 자동차의 대시보드에 주로 고정 해두고 사용한다.

오작동이 된다거나 갑자기 거치대가 떨어진다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면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좋은 제품을 알아보고 구매해야 한다. 거치대가 단단하게 고정 되어 있는지, 내구력이 높은 제품인지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엔더X6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2021년 신제품으로 타사에서 발생한 거치대의 단점을 보완하여 새로 개발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차량용 거치대가 아닌 충전이 되는 차량용 거치대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편리해서 좋다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휴대전화로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 배터리가 닳는 속도가 매우 빨라진다. 충전을 하지 않으면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 내비게이션이 갑자기 꺼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다. 그래서 충전이 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은데 충전이 되는 속도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충전이 되는 속도로 충전이 되는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엔더X6는 15W의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의 무선센서 방식의 오작동을 보완하여 웨이트 방식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탄생한 엔더X6. 휴대전화를 올려놓으면 무게를 인식하여 양쪽에 있는 날개가 닫히는 원리로 아주 간단하지만 오작동률은 전혀 없는 제품이다.

미리 휴대전화를 분리하지 않고 운행을 종료한 뒤 시동을 끄면 휴대전화가 분리가 되지 않아 다시 시동을 켜고 전원이 공급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분리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다. 엔더X6는 ES 시스템을 탑재하여 시동이 꺼진다던가 케이블이 빠지는 일이 생겨서 전원이 무선충전 거치대에 공급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휴대전화를 분리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3D 설계된 실리콘 패드가 양쪽 날개에 있어서 휴대전화를 꽉 잡아주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절대 떨어지지 않는 거치대로 그동안 자꾸 떨어지는 차량용 거치대에 지친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패드 홈 디자인으로 휴대전화 옆에 있는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개발에 힘쓴 제품이다.

구매 시 구성품은 차량용 무선 거치대 본체와 송풍구 고정 클립, 사용설명서와 C 타입의 고속 충전 케이블이 제공된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확인해야 봐야 하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다.

많은 차량용 거치대의 불편했던 점만 보완하여 소비자에게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 제품이다. 가로, 세로 편한 대로 사용하면 되는 제품으로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엔더X6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로 인기 있는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