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노화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를 쁘띠성형이나 시술 등으로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필러와 보톡스 등이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성분 등을 꺼진 부위에 주입해 볼륨을 형성하는 시술이며, 보톡스는 보툴리눔 독소를 극소량 주사해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 개선에 도움 되는 시술이다. 수술적인 방법에 비해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아 시간 여유가 부족하거나 간단한 시술만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경우 이용된다.

쁘띠성형으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 리프팅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얼굴 리프팅 시술은 크게 레이저 리프팅, 실리프팅, 미니·전체 안면거상술 등으로 구분한다. 상대적으로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다면 울쎄라 같은 간단한 레이저 리프팅으로 개선 가능하다.

고온의 초음파를 사용한 울쎄라는 초음파 에너지를 근막까지 도달시켜 근막층 자체를 개선해 주는 리프팅 시술로 피부에 인공물을 삽입하지 않아 얼굴의 모든 부위에 시술 가능하다. 국내 KFDA, 미국 FDA 정식 승인을 받은 세계 최초의 초음파 리프팅 장비인 울쎄라는 처진 턱 선이나 늘어진 볼 살, 심술보 등 얼굴 전반에 탄력을 주고 미간 주름, 팔자주름, 입가 주름 등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실리프팅은 특수 처리된 의료용 실을 피부에 삽입하는 시술이다. 피부에 칼을 대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신체 부담이 적으며 개개인의 피부 처짐, 얼굴형 등에 따라 다양한 실리프팅 종류를 적용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의 경우 피부 노화가 확연히 드러나는 50대 이후 중장년층에게 도움 될 수 있다. 과감한 수술로 처진 얼굴이나 목 피부의 주름을 제거하고 근육이나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수술 후에는 실제 나이보다 크게 어려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동안성형이다. 이마, 눈가, 팔자주름, 처진 볼, 늘어진 턱 선, 팔자 주름에 이르기까지 얼굴 전반적인 리프팅이 가능하다.

피부 노화를 해결하는 다양한 시술과 수술이 존재하지만 개인의 상태와 시술별 특징을 잘 조합해 자연스러운 미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과의 상담 후 피부의 주름과 노화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도움말 :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