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정보 통신의 발달과 함께 초중고 교육 현장에는 디지털교과서, 인터넷 강의, 학습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학습 방법이 교육과정으로 탄탄히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다만 어느 정도 의지를 가지고 취사 선택할 수 있는 초중고 시기와는 달리, 아직 나이가 어린 미취학 영유아 학부모의 경우 어린 나이에 선별되지 않은 온라인 노출이 기대하는 학습 효과를 달성하는 것보다 지나친 자극에 익숙해지거나 혹은 사회성 측면에서의 부작용이 더 크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마음 한 켠에 있는 것도 사실이다.

우려를 잠재우면서도 똑똑하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부모들이 이미 검증한 미취학 전용 스마트 영어교육법 베스트 3를 알아보았다.

1. 칸 아카데미 키즈 (앱/평점 4.8)=칸 아카데미는 미국의 살만칸이라는 청년이 인도에 있는 사촌동생에게 수학을 가르쳐 주려고 유튜브에 자신의 강의를 업로드하고 그것이 인기를 얻어서 만들어진 비영리 교육단체로 유명하다. 특히 칸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하여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에서도 동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 바로 이 칸 아카데미에서 미취학 아동에게 알맞은 알파벳, 숫자, 다양한 워크시트 등 폭넓은 학습 컨텐츠를 저자극 영상과 사운드로 구성한 키즈용 앱이다.

2. 바다나무 (유튜브/구독자 280만명)=바다나무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영어권 문화를 배경으로 한 스토리북으로 전세계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언어 학습과 행복한 성장을 돕는 에듀테인먼트 컨텐츠로 영유아를 위한 영어 전집 세트로도 입소문이 나 있다. 전집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유튜브 바다나무 채널에서는 알파벳, 파닉스, 그리고 아이들 감성에 맞는 눈높이 팝송 등 수많은 애니메이션과 노래들이 업로드 되어 있어 미취학 아이들의 즐거운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된다. 세계적인 크리에이터 팀의 손을 거쳐 완성된 고퀄리티 영상과 캐릭터들이 서로 살피고 도우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는 부모의 안심을 이끌어 내며 아이들은 몇 번만 들어도 영어 노래를 흥얼거리게 되어 채널 구독자 280만명이 말해주듯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 유튜브에서 바다나무 또는 Badanamu 검색하면 된다.

3. 키즈룹 (소규모 라이브 화상교육/만족도 85%)=최근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된 코로나 시대, 미취학 영유아 자녀의 선호 학습법 리서치 결과 가장 많은 영유아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방식은 온라인 소규모 라이브 화상 수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온라인상으로도 실시간으로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수업이 생생하게 이뤄지는 데 대한 기대와 믿음은 중요한 요소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터.

최근 집에서 만나는 온라인 영어 유치원 컨셉으로 런칭한 키즈룹은 아이 일정과 상황에 맞추어 원하는 시간에, 영어와 한국어 모두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가 가능한 경력 많은 선생님과 비슷한 수준의 또래 친구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화상 수업이다. 

미취학 아이들이 온라인 라이브 수업에 충분히 집중할 수 있을까 싶은 우려와는 달리 실제 수업에 참여한 85%의 부모가 아이가 전반적으로 집중하며 온라인 실시간 수업에 충분히 잘 참여했다는 평가를 내렸다. 특히, 온라인 환경에서도 선생님과의 실시간 상호작용이 잘 이뤄지는 데에 높은 점수를 줬으며, 레벨에 따라 최대 4인으로 구성되는 반 편성과 30여 분의 알차게 진행되는 빈틈없는 수업 구성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영어 선생님이 우리집으로 찾아오는 키즈룹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바다나무 컨텐츠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무료 실시간 체험 수업 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