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등포 라마르클리닉 원장 조용준)
(사진=영등포 라마르클리닉 원장 조용준)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 기간이 짧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면서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쁘띠시술이 인기가 있다. 대표적인 시술인 보톡스, 윤곽주사는 성형수술에 비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가격적인 부담이 적다.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이라는 성분을 주사를 통해 주입하여 근육을 경직시키는 원리로, 근육을 축소시키고 부피를 줄인다. 시술 부위를 슬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특히 턱 부근에 위치한 저작근의 크기를 줄여 각진 얼굴형을 개선할 때 많이 쓰인다.

뿐만 아니라 이마, 눈가, 입가, 미간 등에 시술하는 보톡스는 피부 탄력을 개선하여 주름을 완화하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시술 후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세안 및 화장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시술에 속한다.

반면 윤곽주사는 근육이 아닌 지방에 작용하는 시술로, 지방 크기를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된 부위에 시술할 경우 효과가 좋다. 림프 순환, 말초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을 작아지게 만드는 원리이며, 작아진 지방은 노폐물과 함께 배출된다.

따라서 처진 볼살이나 두툼한 턱 라인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보다 날렵한 얼굴 라인과 또렷한 이목구비를 만들거나 비대칭 얼굴을 교정하는 등에 쓰인다. 멍가 붓기가 거의 생기지 않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선호도가 높다.

보톡스는 근육, 윤곽주사는 지방에 작용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비슷한 듯 보여도 그 원리가 다르다. 따라서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의 특징과 전체적인 얼굴 균형 및 조화를 고려하여 두 가지 시술을 적절히 시술하는 게 효과가 좋다. 예를 들어 근육이 발달하기 쉬운 턱 라인은 보톡스 시술을 진행하고, 튀어나온 광대나 두툼한 볼살, 이중턱은 윤곽주사를 통해 해결하는 방식이다.

무분별한 피부과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고, 개인에 따라 그 원인과 전체적인 얼굴형, 피부 상태 및 근육과 지방의 분포가 다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운 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영등포 라마르클리닉 원장 조용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