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문학연찬 - 바람시동인회 시화전 & 명사초청 특강

사진제공 = 바람시동인회
사진제공 = 바람시동인회

[에듀인뉴스=이현영 기자] 바람시동인회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시화전을 개최한다. 이번 시화전은 천안문화재단 후원으로 실시하며 시화전과 명사초청특강을 함께 진행한다

바람시인동인회의 온라인 시화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시화전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시화와 시낭송을 함께 감상하실 수 있다.

온라인 시화전의 행사 순서로 1부는 박미라시인의 시와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으로 ‘시 치료’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로 진행되며, 2부는 전명수시인 (현 한국문인협회 천안지부장) ‘인문학은 숲이다’라는 내용으로 진행 된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하는 삼행시 이벤트도 진행되며, 15일 발표 당첨되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시와 명사초청강의를 통하여 정서적 안정을 찾고자 하는 지역민들의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회원 창작 작품의 발전과 지역문화발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시화전을 통해 지역민들의 문학작품 감상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 = 바람시동인회
사진제공 = 바람시동인회

바람시동인회는 2016년 시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시 창작과 교류회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며 회원의 문학 작품을 감상하고 비평하여 더욱 발전된 작품을 창작하고 발표하는 단체다.

김수미 바람시동인회 회장은 “오프라인으로 할 행사를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많은 분들이 감상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시낭송 함께 시화전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온라인명사초청특강은 줌(zoom)으로 진행되며 신청자에 한하여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및 문의는 바람시동인회를 통해 가능하며, 큐알코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