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미성형외과(구 청담미인만들기) 이승렬 원장
청미성형외과(구 청담미인만들기) 이승렬 원장

요즘 ‘쎈 언니’ 캐릭터가 대세다. 이효리, 제시 등 연예계 대표 ‘쎈 언니’들로 구성된 환불원정대의 ‘Don’t touch me’는 발표직후 순위권에 진입했고, 특유의 메이크업과 패션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런데 스타일링된 이미지가 아닌 실제 억세 보이는 인상을 선호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튀어나온 옆광대와 45도 광대는 사납고 억센 인상을 주는 주요인이다. 이런 경우 광대축소술을 통해 과도하게 돌출된 광대를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광대축소술 중에서도 일반광대축소술과 퀵광대축소술의 장점만 살린 소프트광대축소술은 절개와 박리, 절골을 최소화해 부작용이 거의 없고, 나사고정 없는 자연유합으로 회복이 빨라 절개가 큰 수술이 부담스럽거나 바쁜 일상 속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 사이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다.

특히 광대축소술환자 대부분의 고민인 불유합, 볼처짐과 같은 부작용은 입안이나 두피절개 수술에서 심한 박리로 인해 뼈 유합이 잘 안되거나 광대 주변 조직들이 손상되고 인대가 끊어져 처지면서 생기는데, 소프트광대축소술은 입안이나 두피절개 없이 광대 주변을 3mm 이하로 최소 절개, 최소 박리해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므로 볼처짐이 나타날 가능성이 거의 없다.

절골 시에도 광대뼈 주변 골막을 최대한 보존하기 때문에 핀 고정없이도 자연유합이 가능하며, 광대뼈의 앞, 뒤를 완전 절골해 옆광대와 45도 광대 모두 눈에 띄게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상담과 수술, 퇴원이 당일에 모두 진행되고, 수술 후 이틀간 붕대를 하며 붕대를 제거한 후에는 샤워, 산책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붕대 제거 후 마스크 착용으로 출근, 등교와 같은 일상생활에도 부담이 없다. 수술 후 일주일 정도 후에는 사랑니를 발치한 정도의 부기가 나타나는데, 부기 케어를 위해 고주파 관리와 재생 레이저 등의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최근 성형외과의 광대축소술 효과와 안전성이 크게 개선되었지만, 수술 효과를 높이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수술방법은 물론 첨단 장비 유무, 사후 관리 시스템 등을 고려해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단순히 낮은 비용이나 가격할인, 후기사진만 비교할 게 아니라 풍부한 해부학적 지식과 수술경험을 갖춘 전문의가 상담에서 수술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지까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청미성형외과(구 청담미인만들기) 이승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