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줄기세포 전문기업 ㈜스템포인트와 아이유동물메디컬센터는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두카셀뱅크(DOCA Cellbank) 줄기세포, 면역세포 셀뱅킹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셀뱅킹이란 현재의 건강한 세포를 보관하여 건강관리 및 노화방지 등에 활용하는 것으로 국내외에서는 미래의 질병에 대비하는 ‘바이오 인슈어런스’ 라고 불린다.

셀뱅킹 서비스를 통해 젊고 건강한 세포를 미리 보관하면 향후 혹은 근시일 내에 수의사의 상담을 통한 양질의 재생의학 시술을 가능하게 하며, 자신의 세포를 배양한 유일의 맞춤형 치료제가 될 수 있다.

채취한 줄기세포·면역세포는 비수술적, 비화학적 요법으로써 반려동물과 보호자에게 위험성을 낮추고 시간과 비용을 줄여 줄 대안이 될 수 있다. 자신의 세포를 이용해 치료하기 때문에 면역거부반응이 없어 안전하고, 다양한 질환에 적용 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회복, 유지를 돕기 위한 좋은 보조 수단의 역할도 될 수 있다.

반려동물은 사람에 비해 체구가 작고 수명이 짧아 반려동물들의 건강문제는 반려가족들의 생각보다 빨리 다가올 수 있다. 치료가 필요한 상황 시 세포를 통한 재생치료를 진행하고 싶어도 감염성 질환, 세포의 분화능력 저하 등 세포를 채취·보관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다. 두카셀뱅크의 세포보관 프로그램은 이러한 안타까운 상황을 막고 반려가족의 행복한 미래 설계를 돕는 스마트한 선택이 될 수 있다.

'DOCA'[du:ka]는 Dog와 Cat의 앞글자를 딴 줄기세포 전문기업 (주)스템포인트의 고유 브랜드로 바이오 기술력을 활용해 보다 근본적이고 효과적인 반려동물의 헬스케어를 제시한다.

아이유동물메디컬센터뿐만 아니라 서울대 수의과대학 산학협력을 통해 산학연병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업계 최고의 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두카메디 셀케어미스트’ 등 누구나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케어 제품 또한 개발, 생산 하여 언제 어디서나 반려동물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주)스템포인트는 좀 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계의 전문가와 산학연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셀뱅킹을 함께 진행하는 아이유동물메디컬 센터의 박성수 원장은 줄기세포 해외 표지논문 선정(Cell Transplant), 세계줄기세포학회 2회를 포함한 총 8회 학회발표 등 총 28편의 논문을 집필한 줄기세포 분야의 전문가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후두골이형성 수술 케이스 국내외 학회 및 논문 발표 등 치료적 적용에 있어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서울대 수의과대학과 산학협력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대 수의과대학은 아시아 최초 미국 수의사회(AVMA) 수의학 교육 인증을 받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수의학 교육기관이다. 줄기세포 관련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300편 이상의 논문을(SCI급) 등재 했다.

이와 같이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최선의 변화를 위하여 의료계-학계-기업의 노하우를 통합해 셀뱅킹을 운영하고 있는 중에 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사례, 반려동물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까지 관련된 사항은 두카셀뱅크에서 확인,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