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블리비의원이 카프리레이저 장비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병원 측은 새롭게 도입된 장비 카프리레이저를 통해 근본적인 여드름 치료에 나설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여드름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질환으로 피지 분비가 증가하거나 모낭의 과다한 각질화, 세균증식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질환이다. 흔하게 일반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방치하거나 잘못 관리할 경우, 덧날 가능성이 있고, 흉터와 자국이 남으면 이후 치료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

블리비의원 광주점의 황다영 원장은 “여드름은 재발이 잦은 질환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 재발을 막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꾸준한 조기 치료가 필요한데, 레이저를 통한 치료가 질환을 다스리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카프리레이저는 시술 후 부작용이 적고 남다른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는 레이저로 여드름에 최적화된 파장인 1,450mm의 다이오드레이저와 415mm의 블루라이트 레이저의 듀얼파장으로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 자체를 줄여주는 치료법이다. 근본적인 원인인 피지선 자체를 줄여주기 때문에, 증상 완화뿐 아니라 재발을 막아주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 시기에 자주 나타나는 사춘기 여드름뿐 아니라 성인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흉터나 자국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또한 “일반적으로 환자가 사용하기에 부작용과 부담이 적다는 특징이 존재한다. 카프리레이저는 시술시간이 짧은 편이며, 회복도 상대적으로 빨라 시술을 받고 일상생활에 복귀하는데 어려움이 없어 바쁜 직장인들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레이저와 같은 클리닉 치료를 고려하고 있다면, 본인의 질환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계획을 잡아야 한다. 사람마다 유형과 원인이 모두 다르고 치료 방법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충분한 상담을 받고 치료에 임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