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충남교육청과 충남지역 대학원(공주교대, 공주대, 한국교원대)이 연계한 인공지능(AI)융합교육 수강 교원 중심 ‘충남 인공지능(AI)융합교육 협의체’가 10일 출범한다. 

충남 인공지능(AI)융합교육 협의체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충남형 교과융합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자발적 연구회다. 

협의체는 2020년 후기 대학원 입학생 80명으로, 공주교대(계절제, 야간제) 42명, 공주대(야간제) 18명, 한국교원대(계절제) 20명 등이다. 

이날 출범식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교육 종합 추진 계획 안내 및 의견수렴, 충남 인공지능(AI)융합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협의체의 역할, 자발적 협의체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체는 ▲인공지능(AI)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활동 ▲충남형 인공지능(AI)교육 콘텐츠 개발 ▲충남 인공지능(AI) 지원단 활동 ▲인공지능(AI)교육을 통한 교실 수업 개선 ▲인공지능(AI)교육의 가치 확산을 위한 연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 인공지능(AI)융합교육 협의체는 충남형 인공지능(AI)교육의 발전과 확산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 협의체를 중심으로 우리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갖춘 참학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