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송도 파크뷰의원 구주연 원장)
(사진=송도 파크뷰의원 구주연 원장)

건조하거나 푸석푸석한 피부는 단순히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건강적인 문제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노화 정도를 느낄 수 있는 인상의 변화나 외적 호감도를 낮추는 등 인간관계와 사회생활 속에서의 자신감에도 영향을 미친다.

피부 개선은 생각보다 그 의미가 모호하다. 시기에 따른 피부 상태의 개선을 위한 목적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급격하게 기온이 내려간 요즘 같은 시기, 찬바람이 불면서 피부 내 수분감이 저하되는 경우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이 불러온 건조함을 개선하기 위해선 보습과 진정을 목적으로 한 방법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목적을 정했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개선 방법이 뚜렷해지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른 정확한 파악이다. 자신의 피부와 맞지 않는 관리나 시술 등을 선택할 경우 증상의 완화가 더딘 것은 물론, 오히려 트러블이나 부작용이 나타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때문에 개인의 피부 유형과 건강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피부 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습과 진정을 위한 여러 방법 중 의료적 선택 중 LDM 물방울 초음파는 피부 속 히알루론산의 생성 촉진과 보존을 목적으로 진행하는데, DMS 앰플을 함께 사용해 개인맞춤 관리를 진행한다. 환절기 건조한 피부 속 수분을 진피쪽으로 끌어올려 트러블 등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으며, 피부장벽강화와 수분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고 트러블 발생의 가능성을 낮춰 관리 이후에도 쉽게 나타날 수 있는 피부 문제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시술 그 자체만 의존하는 자세는 바람직하지 않다. 병원이나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시점에 있어 가격에 매몰되거나 혹은 드라마틱한 결과를 위해 과도한 시술을 진행하는 곳을 찾는 것은 옳지 않다.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고 이에 맞는 시술 법 역시 상이하기 때문에, 면밀한 진단을 통해 개인의 트러블 유발 요인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시술 이후에도 개인의 노력은 필요하다. 피부의 수분감을 유지하는 데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당한 운동, 외출 후 꼼꼼한 세안과 보습제 사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내원을 통해 시술 이후 변화에 대한 꼼꼼한 체크와 이에 따른 대처 방법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송도 파크뷰의원 구주연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