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247클리닉 허재훈 대표원장)
(사진=247클리닉 허재훈 대표원장)

흔히 각선미라고 표현하는 매끈한 다리 라인은 모든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으로 여겨진다. 가장 이상적인 각선미 형태는 정면에서 봤을 때 허벅지와 무릎, 종아리, 발목 등의 포인트가 붙어 곧게 뻗어있어야 한다. 또한 허벅지, 종아리, 발목의 비율이 5:3:2를 유지하고 있어야 건강하면서도 예쁜 다리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매력적인 다리를 만들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지만, 노력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 존재한다. 특히 노화로 인해 탄력 없이 마른 다리, 다리 사이 공간이 생겨 벌어지고 힘없어 보이는 다리,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O자형으로 휜 다리 등의 경우 다리필러 시술을 통해 한층 더 건강하고 탄력 있는 다리로 만들 수 있다.

다리필러는 외과적 수술이 아닌, 간단한 필러 방식으로 진행되어 신체적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1회 시술 시간이 30분 내외로 소요되며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하다. 무엇보다 타인이 쉽게 시술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다리필러는 허벅지부터 무릎, 종아리, 발목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다리 라인을 고려한 맞춤 다리교정 시술로 진행되기에 일자 다리와 더불어 탄탄한 허벅지, 매끄러운 종아리 라인을 한번에 얻을 수 있다. 그동안 각선미 개선을 위해 노력을 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던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장점을 갖춘 시술이지만 개개인의 체형과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시술을 진행할 경우 염증,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잘못 주입할 경우 아예 제거가 불가능하고 체내에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기더라도 바로 제거할 수 있는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다리교정을 위해 다리필러 병원을 찾고 있다면 단순히 저렴한 비용에 혹해 선택하기 보다는 까다로운 기준을 가지고 꼼꼼히 따져본 후 선택해야 한다. 먼저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충분히 이루어지는 병원을 찾는 것이 1순위이며 이 밖에 정품 및 정량을 준수하는지,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 의료진인지,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지 등을 확인해봐야 한다.

도움말 : 247클리닉 허재훈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