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경 세종리더십개발원장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김은경 세종리더십개발원장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가 지역 내 곳곳에서 행정과 주민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통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11일 오전 10시부터 비대면 화상 프로그램으로 실시된 2020 통장 역량 강화 교육에는 동별 2명씩의 통장이 참여해 리더십을 높이기 위해 화면에 머리를 맞댔다.

이날 교육은 김은경 세종리더십개발원장이 ‘소통과 생산성; 생사를 가르는 의사결정능력’이라는 주제로 의사소통의 본질과 토론 중심의 민주주의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김은경 원장은 비극적 사고로 이어진 사례들에서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에 주목하며 나쁜 대화 습관의 종류를 설명했다.

이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단적 지혜를 모으고 반대 의견을 설득하는 노력을 기울인 세종대왕의 리더십에 대해 소개했다.

이를 토대로 통장들에게 리더십의 핵심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려주고, 포용적 환경을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설파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주민 소통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통장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 소통, 지역의 구심점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