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전 샤인톡스의원 국종화 원장)
(사진=대전 샤인톡스의원 국종화 원장)

겨울이 찾아오면서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대기가 피부에 장시간 노출되다 보면 수분을 빼앗겨 얼굴이 심하게 당기고 가려울 수 있다. 또 추운 날씨 탓에 난방기구를 장시간 사용하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건조한 피부가 지속될수록 각질과 잔주름이 늘고 또 탄력저하 등의 노화를 빨리 진행시키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보습에 더욱 신경써서 관리를 해야 한다. 평소 습도유지, 식이요법 등의 노력과 함께 보습력이 풍부한 화장품을 발라주고 하루 8잔 이상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여 체내 노폐물 배출과 함께 수분공급이 원활하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건조함이 가시지 않은 경우 물광주사로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자기 무게의 2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길 수 있을 정도로 수분흡수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이를 진피층에 직접 주입해 피부속 수분을 채워 건조함은 빠르게 해결하고 콜라겐, 엘라스틴의 생성도 도와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안티에이징 주사이다.

안티에이징 시술은 피부상태에 맞게 적절히 선택하여 안전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대전 샤인톡스의원 국종화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