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미탐클리닉 모습
명동 미탐클리닉 모습

노화는 막을 수 없는 현상이지만, 아무도 노화를 달가워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원하는 사람이 많다. 동안의 가장 큰 적은 주름인데, 이마나 눈가, 입가, 목에 주로 생기는 미세한 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피부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며, 나이가 들수록 세포 조직이 감소하여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 피부가 점점 얇아지며 근육 및 지방이 위축되며, 피부 재생력 또한 감소하여 한 번 손상된 피부는 다시 예전의 매끈한 피부로 돌아가지 못하고 흉터나 주름이 남는다.

또한 평소 인상을 자주 찡그리거나, 눈을 비비고 치켜뜨는 습관 등이 있다면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더욱 높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채 자외선에 피부를 꾸준히 노출하거나, 세안을 꼼꼼히 하지 않는 것 또한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노화 속도를 최대한 늦출 수 있도록 관리하고, 주름이 생기는 습관을 개선한다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는 있다. 그러나 한 번 생긴 주름은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으므로 시술을 통해 개선해야 하는데, 주름 개선을 위한 가장 대표적인 시술이 필러다.

필러는 주사를 통해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주입하여 볼륨감을 살려주는 시술로, 주름이 있는 부위에 시술할 경우 패인 부분을 채워주며 주름을 개선하는 작용을 한다. 시술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며,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는 점에서 사회생활로 바쁜 직장인이나 젊은 층에서도 많이 찾는다.

그러나 단순하게 주름이 있는 부위에 필러를 주입한다고 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과 윤곽, 주름의 정도,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서 필러 제품 종류와 주입량, 시술 디자인 등을 결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어려 보이는 얼굴을 위해서는 개인에게 적합한 제품 선택과 시술 계획이 필요하며, 특히 주름 개선이 목적인 경우 더욱 세심하게 접근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필러 시술 시에는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명동 미탐클리닉 김광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