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오는 11월 17일부터 12월 22일까지 4단계에 걸친 라사라 취업캠프 5기 ‘취업 역량 강화 마일리지 UP’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취업캠프는 라사라 재학생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진행될 예정이며, 재학생이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총 4단계에 걸쳐 진행되는 취업캠프 1단계(11월 17일) ‘패션 취업 탐색 멘토링’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대상자 개개인에게 맞는 진로, 직무 검사와 잡 서칭 및 진로 상담이 이루어진다. 
추가적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이 진행되며 라사라 졸업생의 특강으로 취업 준비 스토리와 직무 멘토링,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단계에서는 진로 탐색을 진행하고 직무 검사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면 2단계(11월 18일~11월 30일)는 1:1 입사서류 맞춤 클리닉을 통해 직무, 직종마다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제원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3단계(12월 08일)에서는 면접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디자이너 및 패션MD 현장 전문가의 직무특강을 시작으로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모의면접 실습과 그에 따른 코칭까지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4단계(패션업체 탐방 현장학습)에서는 1~3단계를 통해 최종적으로 준비된 대상자에게 현장 실무 학습을 통하여 실무 능력과 패션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상이 무엇인지 탐색하는 현장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취업캠프의 모든 과정 수료 후에는 수료증과 함께 캠프 참가 우수자를 시상해 직무 인턴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올해 취업캠프는 어느 해보다도 방대한 구성과 각 단계별로 유기적으로 연계돼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짜여 있으며 모든 학생들의 가장 고민거리인 취업에 대해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알찬 스케줄을 구성했다.”며 “많은 학생들이 쌓아 놓은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가장 잘 맞는 직무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사라는 패션디자인학·패션비즈니스학 패션 단일 전공의 특성화 학교로, 수능 성적 및 내신 성적 반영 없이, 수시와 정시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2021년도 3월 학기 신입생 선발 전형이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