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대한민국 시·도 청년정책협의회(상임대표 김광민)가 11월 6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장경태(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황보승희(국민의힘) 국회의원 주관으로 17개 광역 시·도 청년대표 및 자문 위원 등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시·도 청년정책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정책을 연구·수립하고 청년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책 발굴을 위한 ‘대한민국 시·도 청년정책협의회’ 발대식에 유럽과 한국 글로벌 패션무역에 앞장서고 있는 조시영 LAURAIN 로랭 대표와 진수현 롤리진 대표 청년 사업가 부부가 참석 하였다.

대한민국 시·도 청년정책협의회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간 청년 정책의 온도차 해결, 청년 기구의 구조화 지원, 청년 기구 네트워킹, 국제 청년교류 등 청년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 연구와 정책 발굴에 동참 의사를 밝혔다.

부부 청년사업가로 유럽현지에서 직접 발로 뛰며 사업을 개척해 나가는 이들은 올해 하반기 로랭키즈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과 동시에 전국 8개 지역 지점을 통합하며 최단기 최다수 편집샵을 오픈하는 성과를 발휘했다.

또 2021년 덴마크 친환경 브랜드 마르마르코펜하겐 공식수입원으로 독점 계약이 체결되어 북유럽 무역과 국내 유통시장에 집중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