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유튜브 통해 생중계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26일 KICE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2020년 연구 성과 발표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연구 성과 발표회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한 해 동안 수행한 연구 성과를 알리고 현장과 소통하는 기회를 갖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5회를 맞이한다. 

이번 발표회는 ‘학교 교육의 개선과 미래 교육의 길 찾기’를 위한 다양한 연구 성과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총 16개의 연구 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며 ▲미래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설정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교육 현안 진단과 더불어 ▲핵심역량 평가 도구 개발, ▲컴퓨터 기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도입을 위한 출제 방안 등 교육정책의 안정적 적용을 위한 지원 방안,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 ▲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중·고등학교 원격수업 실태 및 개선 방향 등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실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안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가 학교 현장, 시·도교육청, 관계 기관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미래 교육 정책의 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현장에 기반 한 실천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