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발명협회 주최, 에듀인뉴스 후원 학생 참여자 모집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최하고 에듀인뉴스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에서 전국 유초중고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청소년창의력올림피아드(DI대회)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2021년 4월 10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 참여하려면 2021년 1월 13일 오후 5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전국 유·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이면 누구나(대안학교, 국내 외국인학교 포함) 가능하며 5~7명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분야는 ▲도전과제 A(기술 분야), ▲B(과학원리 분야), ▲C(순수예술 분야), ▲D(즉흥 분야), ▲E(구조공학 분야), ▲봉사 분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유치원은 유치원부에만 참가 가능하다. 

팀 도전과제는 동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즉석과제 참가자는 대회 당일 즉석과제 장소(인터넷 환경이 가능한 팀별 자율 장소) Zoom 접속을 통해 실시된다. 즉석과제 예시 자료는 참가자 대상으로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손기서 한국학교발명협회 부회장은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새로운 세계에 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 비상시국이지만 관심과 참여로 학생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대회 참가 요령 등 문의는 한국학교발명협회 이메일(kasip1004@hanmail.net)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는 한국학교발명협회가 특허청으로부터 업무표장권을 획득한 유일한 대회다. 제1회 대회(2000년)부터 현재까지 미국에서 개최하고 있는 세계청소년창의력올림피아드(DI대회)에 계속 한국대표단을 파견, 큰 성과를 거둔 전통과 노하우가 있는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