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뿌리산업ISC)는 4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뿌리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뿌리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을 통한 인력 미스매치 해소, 산업계 관점의 전공역량 강화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뿌리산업 기업과 전문대학간의 산학협력체계 확립 협력에 관한 사항 △산업현장 맞춤형 교과과정 개선 및 개편 지원에 관한 사항 △회원 산업체와 전문대학 간의 채용연계활동 협력에 관한 사항 △교·강사 및 학생 연수와 실습 등 인적자원 교류 협력에 관한 사항 등  이다.  

한광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김포대 교수)은 “이번 협약으로 전문대학과 산업계가 함께 뿌리산업 인력양성체계를 구축하고, 지역특화산업이 체계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국가 뿌리산업은 우리나라 산업의 근간으로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분야”며 “이번 협약으로 뿌리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사회에 맞는 산업 고도화를 위해 전문대학도 지역과 지역 산업체와 함께 협력하여 지역 뿌리산업의 우수인력이 지속적으로 양성 및 배출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