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동주택 민간조경 컨설팅 지원' 참여단지 내달 2일까지 모집
공동주택 민간조경 컨설팅 업무 협약 모습(사진제공=수원시)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는 다음달 2일까지 ‘공동주택 민간조경 컨설팅 지원’ 참여 단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민간조경 컨설팅 지원사업은 민간·공공녹지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조경전문가의 컨설팅 지원과 공동주택 조경관리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관리 방안를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이를 위해 도시숲연합회와 지난 23일 공동주택 민간조경 컨설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수원시도시숲연합회 조경전문가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다음달부터 올해 말까지 공동주택 단지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추진한다.

참여 대상은 수원시 관내 공동주택 중 준공(사업승인)일로부터 10년이 경과하고, 150세대 이상인 공동주택이며 4개 구 2개 단지씩 총 8개 단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단 미달될 경우 세대 구분 없이 선정한다.

신청 기간은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 녹지경관에 공동주택 조경 컨설팅 신청서, 컨설팅 대상 선정 기준표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공동주택 민간조경 컨설팅 지원’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