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2021년 민간국제교류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간국제교류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의 국제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발굴·지원해 민간단체의 국제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4월2일까지이며 수원시에 주소를 둔 민간국제교류를 희망하는 단체, 동아리 등이 지원 대상이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민간단체·동아리 등에서 추진하는 국제교류 사업을 발굴해 시민들이 국제교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단체당 최대 3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신청은 보조금 지원 신청서, 사업 계획서 등을 작성 후 원본은 등기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95, 경기도새마을회관 6층 수원시국제교류센터)으로 제출하고 파일은 전자우편(metalcoffee@swcic.or.kr)으로 송부하면 된다.

센터는 지원단체 역량(30), 사업 내용(50), 예산 편성(20) 등의 서류·현장 심사를 거쳐 2개 단체를 선정한다.

결과는 4월7일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최종 선정된 사업 담당자는 4월 중 진행하는 회계 교육에 필히 참석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1년도 민간단체 국제교류 사업 지원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