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시민들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처·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센터는 이번 온라인 공개강좌에 참여할 총 300명의 신청자를 오는 2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아토피 공개강좌는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강의가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비대면(온라인) 강좌로 운영된다.

강의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네이버 밴드에서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강연을 시청할 수 있는 네이버 밴드 URL(주소)가 안내될 예정이다.

강좌는 '출동! 알레르기 어벤져스!'라는 제목으로 이달 27일 오전 11시 이수영 수원시아토피센터장과 정경욱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우리 아이 알레르기 관리법 ▲만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 증상·예방관리법 ▲알레르기 비염·천식의 원인·증상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예방을 위한 가정 내 생활환경 관리법 ▲천식 발작 시 올바른 대처법·예방수칙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또 참여자들이 알레르기 질환에 관한 질문을 네이버 밴드 채팅창에 올리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소속 의료진이 답변을 해주는 온라인 상담코너도 신설했다.

강연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시민에게 기념품(모바일 커피 상품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예약 안내→예약신청’에서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