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공간이, 공감되다’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교육청 ‘공간이, 공감되다’ 프로그램 운영
  • 장건 기자
  • 승인 2021.11.1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들 공간해설사와 학교 돌며… 8개교 탐방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에듀인뉴스=장건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2월 8일까지 학교공간혁신 사례를 탐방하는 ‘공간이, 공감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꿈마루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학교공간을 교직원들이 함께 둘러보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세종꿈마루 사업은 학교 사용자의 주도적 참여로 설계를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미래형 학교 공간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공간이, 공감되다‘라는 주제로 매주 수요일(5회)과 주말(2회)에 걸쳐 공간해설사와 함께 공간혁신을 완료한 8개교를 탐방한다.

8개교는 두루·해밀유치원, 수왕·해밀초등학교, 고운중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세종예술고등학교 등이다.

참여자들은 교육공동체가 의견을 모아 만들어진 공간을 둘러보고 미래 학교공간에 대한 고민과 공감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관내 유·초·중·고 42개교의 교직원 281명이 참여를 희망해 학교공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교육시설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교공간을 함께 탐방하고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배움터의 진정한 주인이라는 인식과 학교공간을 학생들에게 돌려주는 과정으로서 공간에 대한 교육이 배움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건 기자  gun123@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