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전총장, 교육이 바로 서야 국가가 바로 선다

 임태희 전 총장은 교육은 국가발전의 원동력으로 교육이 바로서야 한다고 말했다. 
 자리에서 임태희 전 총장은 교육은 국가발전의 원동력으로 먼저 교육이 바로서야 한다고 말했다. 

[에듀인뉴스(EduinNews) = 국중길 기자]

경기공교육정상화시민네트워크(대표 조성윤)는 부천 S컨벤션에서 경기도내 학부모 와 토크 콘서트를 3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는 공교육정상화를 바라는 경기도내 유·초·중·고 학부모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로 추진단 관계자와 이규택 전 의원 등 교육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해서 축하 인사를 했다.

학부모 토크 콘서트 참가자는 “유치원 누리과정 선발제도는 낡아서 개선책이 필요하다”며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수업이 이루어져 아이가 학원에 다니는데 사교육비가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공직선거법 연령 개정으로 고등학교 교실의 정치화와 면학분위기 우려”를 호소했고, “<경기형 꿈의 학교>는 예산대비 교육성과 미흡 예산집행의 감독 평가가 전무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어서 임태희 전 총장은 “교육문제는 학교와 학부모 및 시민사회단체 즉 민간위원들과 함께 해결하는 것이 선진국 및 세계적인 흐름이다”며 “우리 (학부모)교육열은 우리나라 발전의 원천이자 밑거름으로 교육이 바로 서야 국가의 장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기연 추진위원장은 “학부모의 다양한 목소리가 경기교육 정책에 투영될 수 있도록 학부모와 본 단체가 함께 노력하겠다”며 말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