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EduinNews) = 국중길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의회의 청년 교육 예산 삭감에 강한 유감을 표하며 재고를 촉구했다.

오 시장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예산결산위원회 종합심사에서 청년 대중교통 요금 지원 예산 77억5000만원과 서울 영테크 예산 6억8000만원, 서울형 교육플랫폼 구축 예산 32억4000만원이 모두 삭감될 위기에 놓였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예결위 심사과정에서 소관 국장들에게 비판 질의를 이어가며 예산을 삭감하기 위한 명분을 쌓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당황스러웠다"며 "심지어 서울형 교육플랫폼 구축 사업 소관 국장에게 내정 업체가 있는지 근거 없는 인신공격성 발언까지 하면서 갈등을 촉발하는 일도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서울형 교육플랫폼 구축은 저소득층 아이들의 성적을 올리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데 교육청 소관 사무라며 기존의 평생학습 포털을 활용하라는 말만 되풀이하면서 전액 삭감한 저의가 무엇인지 묻고 싶다"며 "저소득층 아이들의 성적을 올리는게 싫은가"라고 저격했다.

청년 대중교통 요금 지원과 서울 영테크 사업과 관련해서도 "어렵고 힘든 시기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대중교통비를 일부 지원하는 것이 무차별적 지원인가"라며 "공공이 청년들에게 건전한 방법으로 자산을 형성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잘못된 일이냐"고 반문했다.

지못미 예산 이외에도 초록길, 서울둘레길 등 시민들의 녹색 여가 공간 조성을 위한 각종 용역비 18억5000만원도 전액 삭감됐고, 지하철과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을 위해 편성한 예산도 예비 심사 과정에서 590억원 삭감되기도 했다.

반면 라인댄스, 유라시아 횡단 베를린 대장정, 한중 꽃꽂이 문화교류 등 지역 예산은 대폭 증액 요구됐다고 오 시장은 전했다.

오 시장은 "이번 추경을 심사하면서 진정으로 민생과 서울시민을 위한 결정을 했는지 시의회에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서울시가 편성하면 시급성 없는 현금성 지원인데, 의회의 지역사업은 반드시 관철시켜야 하는 민생 예산인가"라고 유감을 표했다.

그러면서 "아직 예결위 계수조정 과정이 남아있다"며 "서울시는 마지막까지 의회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설득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