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임태희 예비후보의 모습
경기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임태희 예비후보의 모습

[에듀인뉴스(EduinNews) = 국중길 기자]

임태희 전 장관이 17일 6·1 지방선거에서 경기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임 예비후보는 “경기 교육을 자율적, 균형적, 미래지향형으로 바꾸겠다”며 “하이테크를 교육과 결합해 학생들이 타고난 잠재력을 마음껏 발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경기도 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이다. 경기도가 교육의 도가 돼야 한다”며 “경기도 교육 임태희가 바꿔놓겠다”고 말했다.

임 예비후보는 "지금 경기교육은 획일적이고, 편향적이며 현실에 안주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꿈꾸도록 자율성이 보장되는 교육, 균형 잡힌 교육, 미래를 지향하는 교육으로 변화에 주저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교육감 출마식에서 ppt로 하려는 추구하는 교육의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교육감 출마식에서 ppt로 하려는 추구하는 교육의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는 교육 ‘HIGH(하이)’를 내놨다. ‘HIGH(하이)’에는 ▼디지털지능 ‘하이테크’ ▼한계 파괴 ‘인피니티’ ▼세계로 나가는 ‘글로벌’ ▼행복 교육 ‘해피’를 말한다.

임 예비후보는 "우리 학생들이 만들어갈 인재상은 기본이 바로선 사회인, 기초가 튼튼한 생활인, 자신의 길을 가는 미래인이다"며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가진 임태희가 변화 대응 역량이 가장 풍부한 경기도를 ‘교육도’로 발돋움시키겠다"고 전했다.

임 후보는 경기 성남 출신으로 16~18대 국회의원을 지낸 바 있다. 이명박 정부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대통령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고 국립 한경대학교 총장을 거쳐 지난 대선에서 국민의힘 총괄 상황본부장을 맡았으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특별고문을 지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