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와 MOU 체결 친환경 ECO-SCHOOL 운영, 스마트 교육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실시

세종 부강초등학교(교장 민방식)는 30일 오후 2시,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에서 주최한 '2015 아름다운교육賞'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0부터 시작된 아름다운학교賞 대회는 올해 16회째로 비영리민간단체인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시도교육청의 후원하는 대회다.

이 대회는 그 동안 전국 초·중·고 1350여개 학교가 참여해 330개의 아름다운학교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전국에 있는 초중고를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관을 전개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부강초는 지역사회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지성과 감성을 갖추고 변화를 주도하는 배움을 실천해 왔다.

또한 한화와 MOU 체결을 통한 친환경 ECO-SCHOOL을 운영하여 창의 인성 교육을 실시하고, 스마트 교육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도록 노력한 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강초는 100년의 학교 역사를 통해 학교의 교육 인프라를 확충해 교사들이 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 교육활동에 열정을 다하는 등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한 점을 평가받았다.

부강초 민방식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교의 발전에 관한 비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