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10월 5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를 시작으로 11월 26일까지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15강좌에 걸쳐 ‘2학기 문화예술로 행복한 수업나눔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문화역량과 감성을 함양하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문화예술을 펼치고 있는 문화예술 교사 전문가를 발굴하여 그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교육과정 내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0월 5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연천 전곡초 김일 교사의 ‘교실 속 음악여행’을 시작으로 10월 12일 포천 영북초 성수현 교사의 ‘풀피리 체험’, 10월 27일 ‘벽화 제작의 기초 이론 및 방법 안내’, 11월 2일 ‘인문학 교재를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 수업에서 문화예술 활용하기’ 등 교육과정 내에서 문화예술을 활용한 수업 15강좌가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문화예술을 활용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경험하게 하고, 문화예술을 통해 수업을 꽃피우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역량강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문화예술로 행복한 수업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