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특수교육원은 10월 14~15일 2일간 경남특수교육원 대강당에서 특수교육 문화축제 ‘2016 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

2016 어울림 마당 첫째 날 열리는 특수교육대상학생 문화예술제 ‘슈퍼스타, YOU!’에는 많은 학생들의 참가 신청으로 오디션을 거친다. 최종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학생 99명이 선발되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번 문화예술제는 자신의 끼를 펼칠 무대가 부족했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마음껏 자신의 끼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학생 150명, 특수교사 120명, 학부모 40명 등 총 360명이 참석하는 이번 공연에는 밸리댄스와 인형극, 판소리, 퍼포먼스, 플룻 앙상블, 피아노 독주, 합창, 치어리딩 등이 펼쳐진다.

둘째 날 열리는 ‘도전 그리고 열정’ 특수교육 세미나에는 세계시민학교장인 한비야를 초청하여 ‘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또 특수교사들을 위한 장애학생 보완대체의사소통 지원, 독서 치유, 이미지 메이킹과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서 특수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자존감을 회복하는 힐링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경남특수교육원과 경남특수교육연합회와 경남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특수교육현장의 연구 풍토 확산과 교사들의 도전 의식과 열정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