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 전통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폐장·호흡내과의 임상 경험과 경희의료원 한약물연구소(소장 류봉하 교수)의 제형개발 노하우가 결합하여 경희의료원 한약물연구소가 ‘청인휴 주니어, 청인휴 더스트’ 제품을 개발하였다.

캔디제품으로 출시된 ‘청인휴 주니어’는 입시에 대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로감 등을 호소하는 수험생을 위하여 만들어졌다. 피로회복을 도와주며 면연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無설탕, 無색소 제품이다. 오랜 시간 무리한 학습으로 인해 체력이 저하된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피로감을 해소시켜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최근 사시사철 찾아오는 황사 및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인후통과 인후염을 완화하기 위해 ‘청인휴 더스트’ 제품도 함께 8월 1일 출시하였다. 항산화, 항염증 등의 효과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無설탕, 無색소 캔디 제품이다.

한방 임상에서 전통적으로 호흡기 계통의 질환을 치료하는데 많이 쓰인 감길탕 처방을 첨가하였다.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프로폴리스와 살균, 항염 효과가 있어 염증을 완화하는 아로마 오일 등을 첨가하여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염증이 생기기 쉬운 목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청인휴 주니어, 청인휴 더스트’ 제품은 1개당 4g, 20개 기준 9,900원이며 無설탕제품으로 하루 섭취 제한은 없다. 경희대 약학대학 최혁재 교수는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발생하기 쉬운 인후통, 인후염을 ‘청인휴 더스트’로 기관지보호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될것이다”고 말했다.

‘청인휴 주니어, 청인 더스트’ 제품은 현재 건강식품 전문 쇼핑몰인 khumall에서 (www.khumall.com)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