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은 12월 9~10일 이틀간 삼천포 남일대리조트에서 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장, 취업부장, 3학년 담임교사 110명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특성화고를 만들기 위한 취업역량제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특성화고 관리자와 취업부장, 3학년 담임교사의 역할 이해와 학교가 필요로 하는 정보 공유를 통한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다.

연수에서는 경남교육청 김태국 직업교육 담당 장학관이 직업교육정책 방향, 현장 지원방안, 도제교육, 직업교육비중확대 등의 직업교육 정책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어 삼일상고 장재환 부장(명문학벌 안 부럽다. 특성화고 전성시대 저자)의 '특성화고 교사의 역할' 특강을 비롯해 노사발전재단 경남지사 이남우 소장의 '현장실습 내실화를 위한 노동관계법 이해'와 마산공고 신영진 교사의 '해외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방법 및 전략', 경남자동차고 김병희 부장의 '취업맞춤형 취업역량제고', 조규갑 직업교육 담당 장학사의 '안전이 우선되는 현장실습', '선취업·후진학제도 안내', 임지윤 취업지원관의 '취업자들의 취업증빙방법', 이경만 육군홍보관의 '부사관 및 기술특기병 모병안내' 특강이 이어진다.

경남교육청 유창영 과학직업과장은 “先취업 後진학 제도를 통해 특성화고 졸업 후 3년 이상 산업체 재직자라면 누구나 수능 점수 없이 대학에 입학 할 수 있게 중학교에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