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14일 '2017 학교정보화 현장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정보화 현장지원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의 원활한 이용을 돕기 위한 것으로, 2017년 2월부터 12월까지 신설학교 및 지원을 희망하는 초·중·고교 300여 교를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내용은 나이스 교무 업무 처리 흐름과 나이스 시스템 사용 방법 등으로 신설학교는 학교 기본정보의 초기자료 입력, 신학년도 학기설정, 과목개설, 연간 학사일정 등록, 입학․전출입 등의 업무를 안내한다. 지난 2월 8개 교(초 2교, 중 4교, 고 2교)를 시작으로 6월 이후 개교예정인 11개교를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학교는 시스템 관리, 학적, 교육과정 등 초·중·고교 주요업무를 중심으로 신청에 따라 3~4월에 5~12개교씩 묶어서 지원할 계획이며, 나이스 교무업무 시스템의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 학교 현장의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나이스 권한 부여 방법 및 권한 관리 지침을 상세히 안내하여 공정한 학사 관리를 담당하는 나이스 권한의 과다 부여를 철저히 예방할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한근석 원장은 "학교정보화 현장지원을 통해 학교교육과정의 투명한 관리는 물론 교원의 업무경감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