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봄 10년 플랜’ 교육 운동을 위한 컨퍼런스가 5월 3일(목) 오후 2시, 교육의 봄 10년 플랜 출범식 및 제1회 컨퍼런스를 광화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교육의 봄 10년 플랜 준비위원회는 "아이들과 국가의 10년 미래를 내다보고 바른 교육적 가치를 토대로 경제, 노동, 대학, 초중고 교육의 10년 미래 청사진을 만드는 국민 참여운동"으로 "누구나 손뼉치고 반길 굳센 희망의 청사진과 그 그림 한 장이 교육의 봄을 이끌 꿈을 꾼다"며 초대의 글을 남겼다.

1부 출범식에서는 손봉호 공동대표(서울대 명예교수)의 인사를 시작으로 김도연 포스코 총장과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광관의 격려사, 송인수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의 출범식 취지 설명이 예정되어 있다.

2시 40분부터 진행되는 2부 컨퍼런스에서는 조영태 서울대 교수, 이형우 마이다스 IT 대표, 이혜정 교육과혁신연구소 소장, 이종태 교육을바꾸는사람들 연구소장이 우리나라 교육에 관한 발제에 나서고 조성실 정치하는엄마들 공동대표, 김영식 좋은교사운동 공동대표, 이원재 LAB2050 대표가 토론에 참여한다.

또한 교육의 봄 10년 플랜 준비위원회는 1000인의 국민 발기인을 모집한다. 발기인 모집 및 행사와 관련한 사항은 사무국 02-797-4044, 이메일 spring10plan@hanmail.net,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pring10plan 에서 문의 및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