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돌봄히어로의 ‘친구끼리돌봄’ 서비스는 1인 돌봄보다 약 20% 저렴

                       친구끼리돌봄 서비스 (사진출처: 어라운디) 

어라운디가 운영하는 영유아 놀이돌봄 서비스 우리 동네 돌봄히어로가  ‘친구끼리돌봄’ 서비스를 25개월~7세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친구끼리돌봄 서비스는 1명의 선생이 2명의 아이를 동시에 한 가정집에서 시간제로 돌봐주며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두 아이가 형제나 자매는 아니어도 양측 부모님이 돌봄 시간과 장소를 협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그룹형 가정방문 놀이교실을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우리 동네 돌봄히어로의 ‘친구끼리돌봄’ 서비스는 1인 돌봄보다 약 2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놀이돌봄 서비스를 공동 구매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우리 동네 돌봄히어로는 친구끼리돌봄 서비스는 형제·자매가 없는 아이, 초등학교 입학 전에 사회성을 키워야 하는 아이에게 특히 효과적이다고 밝혔다. 

‘친구끼리돌봄’ 서비스 관계자는 우리 동네 돌봄히어로는 3세~7세 영유아의 언어표현력과 창의력을 집중 발달시키는 작가 예술가 놀이를 진행하고 있다. 놀이돌봄 선생이 가정으로 방문하여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책의 주제와 관련된 확장 놀이를 하거나 자연물 및 재활용품 등을 활용하여 놀이를 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우리 동네 돌봄히어로는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며 각 지역 내에서 훌륭한 선생님을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연결하여 최고의 놀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