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업체 CMS에듀케이션은 전국 CMS영재교육센터의 신입생 입학시험으로 치러지는 ‘전국진단평가’를 11월 한 달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2016년 1분기(2015.12~2016.2)에 CMS영재교육센터에서 수업을 받게 될 신입생들은 이 평가 결과에 따라 자신의 수준에 맞는 반을 배정받는다. 평가를 통해 응시자들은 수학 학습능력의 장, 단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전체 응시생과의 비교를 통해 자신의 학습 수준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각자의 수준에 따른 맞춤형 학습계획이 세워진다.

이 평가는 예비 초등 1학년(7세)~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예비 초1 응시자는 50분 동안 연산, 도형, 공간, 논리 영역으로 구성된 19문항을 풀게 된다. 이 문항을 바탕으로 연산능력, 문제이해력, 사고력, 관찰력 등을 측정해 △기본 사고력 △심화 사고력 △수행 △관찰 영역으로 분석한 평가표를 응시자들에게 지급한다.

초등 1~6학년은 70분 동안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으로 구성된 30문항을 풀게 된다. 평가표는 크게 수학적 사고능력, 교과능력으로 나뉜다. 수학적 사고능력은 △영역별 성취도 비교 △난이도별 해결력 비교 △문제해결의 창의적 아이디어 △수학적 사고능력 종합평가 등의 영역으로 구성됐으며, 교과평가는 △단원별 성취도 비교 △난이도별 해결력 비교 △문장제·비문장제해결력 비교 △단원별 학습 클리닉 등의 영역으로 구성된다.

전국진단평가의 예약 및 문의는 가까운 CMS영재교육센터에서 하면 된다. 대표 전화는 02-809-3737.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cmsedu.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