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학과장 김은주)는 산모관리사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정규 과목을 운영하고, 오프라인 특강도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인구감소에 따라 출산과 산모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정책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발 맞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2016년 최초로 산모관련 과목인 산모관리와 성장마사지를 개설했다.

실무능력을 갖춘 산모관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총 4회에 걸쳐 ‘산전, 산후 산모체형관리’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이 특강은 뷰티건강디자인학과 전공과목인 ‘산모관리와 성장마사지’를 강의하는 송자 교수 지도하에 진행되었으며, 임신과 출산으로 벌어진 골반과 변형되었던 체형을 교정하는 방법 등을 강의했다.

뷰티건강디자인학과 김은주 학과장은 “온라인수업과 오프라인 실습교육을 병행하는 형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대에 맞게 교과목 편성을 주도하여 미용과 건강분야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 2019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은 2차에 걸쳐 8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뷰티건강디자인학과 입학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