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취업준비생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취업준비생들이 취직을 위해 지출하는 한 달 비용이 약 3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한 취업포털사이트에서 1천54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취업준비생들은 취업 준비를 위해 월 평균 29만7천원을 소비하고 있다. 이는 한 달 평균 총 생활비(74만2천원)의 40%에 달하는 액수다. 한 달 30만원에 달하는 비용은 구직자들에게 결코 적은 돈이 아니다. 1년 동안 취업준비를 할 경우 그 비용이 무려 360만원에 달하기 때문.

이러한 상황 속에서 IT 전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코리아교육그룹의 국비지원컴퓨터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에서는 국비지원과 체계적인 취업지원시스템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어 이목을 끈다.

이를 입증하듯 컴퓨터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최근 국비훈련기관 인증 평가에서 ‘2019 우수훈련 기관’으로 선정됐다.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충분히 충족시킨 덕분일 터. 이 평가는 직업능력개발훈련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훈련기관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이다.

이에 대해 코리아아이티학원 측 관계자는 “강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입사지원 작성법 PT, 1:1 개별면접, 수강생 평가 매칭, 면접 특강 등 단계별로 구체적인 지원을 적용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하며 “성공적인 취업은 물론 확실한 현장 적응까지 돕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장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돼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된 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이 IT학원은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다. 코리아교육그룹은 이 정보보안학원을 비롯해 13개의 다분야 교육 계열사를 운영함으로써 영역을 확충해 왔다. 다수의 수강생들을 확보함에 따라 종합 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졌고,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이력도 있다.

서울, 강남, 분당, 수원, 일산, 종로, 신촌, 대구, 동성로에서 가까운 C언어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정보보안전문가 과정(네트워크, 시스템, 웹, 악성코드 분석) △네트워크학과(CCNA, CCNP) △화이트해커 △웹/앱 프로그래밍 개발 전문가과정 – 자바 프로그래밍(JAVA), JSP, 안드로이드과정 등이 있다.

또한 △ 컴퓨터프로그래밍(C언어, C++강좌, C#, 파이썬강좌(Python), C언어기초, 코딩교육) △시스템(윈도우, 리눅스자격증)을 비롯해 빅데이터전문가 양성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사이언스 등도 있다. 더불어 △기타 자격증(CCNA자격증, CCNP자격증, CCIE, LPIC, MCSE, OCP) △프론트엔드(HTML, HTML5, JAVASCRIPT, NODE JS, JQUERY), 백엔드 개발자(JAVA, JSP) 과정도 운영 중이다.

현재 이곳은 강남컴퓨터학원, 신촌컴퓨터학원, 대구컴퓨터학원 등 각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2019년 취업 지원 할인 혜택, 취업지원 프로젝트, 훈련장려금 지급, 국가기관 전략산업 직종훈련 무료 수업도 진행하고 있어 직장인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지원은 물론 기존 학생들도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수강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