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IT산업이 날이 갈수록 발전함에 따라 빅데이터, 파이썬 등 활용도가 분야에 한정됨 없이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최근 빅데이터와 코딩, 파이썬 등을 배워 역량을 강화하려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IT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직장인 자기계발을 꾀하는 것은 물론 이직 및 전직 시 연봉을 보다 높일 수 있는 기회로도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하는 IT전문 컴퓨터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가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어 이목을 끈다. 

현재 해당 IT학원은 직장인을 위해 1:1 상담은 물론 ‘교육 스케쥴링’ 시스템을 진행하며 직장인학원으로 호응을 받고 있는 중이다. 이를 통해 바쁜 직장인들은 자신의 시간에 맞춰 보다 효율적으로 원하는 수업을 골라 들을 수 있다.

정보보안학원이자 자바학원인 코리아아이티학원은 전문 실무자 양성 교육센터로서, 정보보안 및 IT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실무 교육을 바탕으로 한 테크니션 툴 교육과 프로젝트 과정에 워크샵까지 일련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수강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이다. 

코리아IT아카데미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들 사이 빅데이터를 비롯한 코딩, 파이썬 등을 배우려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본원은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만큼 직장인 국비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교육 스케쥴링’으로 교육 시간을 최대한 배려하고 있는 점이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 중 하나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IT아카데미 컴퓨터학원은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코리아 교육그룹의 계열사다. 코리아 교육그룹은 코리아IT아카데미를 비롯해 13개의 다분야 교육 계열사를 운영함으로써 영역을 확충해 왔다. 다수의 수강생들을 확보함에 따라 종합 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 왔으며,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 강남, 분당, 수원, 일산, 종로, 신촌, 대구, 동성로에서 가까운 해당 파이썬학원의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정보보안전문가 과정(네트워크, 시스템, 웹, 악성코드 분석, 디지털포렌식) △네트워크학과(CCNA, CCNP) △화이트해커 △웹/앱 프로그래밍학원 개발 전문가과정 – 자바 프로그래밍학원(JAVA), JSP, SPRING, 안드로이드과정 등이 있다.

아울러 이 빅데이터학원은 △컴퓨터프로그래밍(C언어, C++강좌, C#, 파이썬강좌(Python), C언어기초, 코딩교육) △시스템(윈도우, 리눅스자격증)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사이언스(딥러닝, 머신러닝) △기타 자격증(CCNA자격증, CCNP자격증, CCIE, LPIC, MCSE, OCP) △프론트엔드(HTML, HTML5, JAVASCRIPT, NODE JS, JQUERY), 백엔드 개발자(JAVA, JSP, SPRING) 과정도 운영 중이다.

HTML학원인 이 교육기관은 현재 강남컴퓨터학원, 신촌컴퓨터학원, 대구컴퓨터학원 각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2020년 취업 지원 할인 혜택, 취업지원 프로젝트, 훈련장려금 지급,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무료 수업도 진행하고 있어서 직장인 국비지원은 물론 기존 학생들도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다. 코리아IT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수강 문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