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리아IT아카데미)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중인 IT 컴퓨터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가 최근 겨울방학 특강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 역량인 ‘빅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을 강화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코딩학원의 이번 빅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은 정형, 반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수집 및 저장, 정제, 통계분석 및 머신러닝 등 빅데이터 전반에 관한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 과정이다. 4차 산업혁명을 맞아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해서 활용해야 하는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만큼, 현장에서 실제 필요한 역량을 기르기에 적합한 겨울방학 학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빅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에서는 2개월 동안 압축적으로, 전반 4주는 빅데이터 자료의 구조 이해, 기초 통계분석 이론, R 프로그래밍 활용 방법 등을 배운다. 후반 4주에는 파이썬 프로그램을 활용한 머신러닝 구축과 데이터 수집,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 작성법 등이 이어진다.

특히 국비지원과 정보보안, 프로그래밍 등 겨울방학특강을 일제히 오픈하면서 함께 내놓은 ‘겨울방특 특별혜택’도 눈길을 끈다. 겨울방학특강 최대 30%은 물론, 수업 자료가 담긴 USB와 C언어(또는 JAVA) 교재도 무료로 지원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주변에 파이썬학원이나 코딩학원 등을 찾는 친구에게 추천하고 본인과 친구 모두 상품권과 할인 혜택을 받는 ‘겨울방학 친구추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실제 수업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함이 담긴 ‘동영상 실강(실제 강의)’를 무료로 청강해 볼 수 있는 쿠폰도 배부하는 중으로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을 마친 후 신청하면 누구나 실강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국비지원컴퓨터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다. 코리아교육그룹은 이 전문 빅데이터학원을 비롯해 13개의 다분야 교육 계열사를 운영해 영역을 확충해 왔다. 다수 수강생을 확보해 종합 교육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 왔으며,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 강남, 분당과 수원 및 일산, 종로 및 신촌, 그리고 대구 동성로에서 가까운 이 곳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정보보안전문가 과정(네트워크, 시스템, 웹, 악성코드 분석, 디지털포렌식) △네트워크학과(CCNA, CCNP) △화이트해커 △웹/앱 프로그래밍학원 개발 전문가과정–자바학원 프로그래밍(JAVA), JSP, SPRING, 안드로이드과정이 있다.

△ 컴퓨터프로그래밍(C언어학원, C++강좌, C#, 파이썬학원강좌(Python), C언어기초, 코딩교육) △시스템(윈도우, 리눅스자격증)을 비롯해 빅데이터전문가 양성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학원 사이언스(머신러닝, 딥러닝) 등이 있다. 또한 △기타 자격증(CCNA자격증, CCNP자격증, CCIE, LPIC, MCSE, OCP) △프론트엔드(HTML학원, HTML5, JAVASCRIPT, NODE JS, JQUERY), 백엔드 개발자(JAVA, JSP, SPRING) 과정도 있다.

이 곳은 현재 강남, 신촌, 대구 컴퓨터학원 등 전국 곳곳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2019년 취업 지원 할인 혜택, 취업지원 프로젝트, 훈련 장려금 지급, 국가 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무료 수업도 진행하고 있어 직장인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과정평가형 등 국비지원은 물론 기존 학생들도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다. 코딩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수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