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으로 인해 우리 일상은 매우 큰 변화를 겪고 있는 중이다. 두 차례나 미루어진 2020년 제1회 검정고시가 5월 23일에 치러졌다. 초등·중등·고등 졸업자격이 주어지는 시험인 만큼 평소에 준비한 모든걸 쏟아 붓고 최대한 성실히 참여해주었던 학생들이 검정고시 채점을 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검정고시시험 종료 후, 한양학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전염성 위험 여파로 인해 검정고시 채점하는 방식을 변경 하기로 하였다. 기존에 모여서 일괄적으로 검정고시 채점하는 방식을 탈피하고 QR코드로 개별 답안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검정고시 채점해주는 방식으로 시행하기로 한 것이다.

학생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기존 검정고시 채점 방식보다 더욱 편리하고 시간의 활용도 또한 높아지면서, QR코드 채점방식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루었다.

자동정답 채점을 시행 하던 곳은 많았지만,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정답을 공개하는 곳은 한양학원이 유일하다는 점 또한, 학생들에게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이로써 한양학원이 다시 한번 검정고시의 선두주자 라는 것을 각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밖에 한양학원 직영점에서는 검정고시 성적을 토대로 1:1 입시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각 과목 성적 분석 후 학교선정 컨설팅과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까지 대학진학을 위한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제공해줄 예정이다.

검정고시 재응시를 위한 고득점반 개강 등 자세한 사항은 한양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