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압구정 에프아이성형외과 윤민호 원장)
(사진=압구정 에프아이성형외과 윤민호 원장)

선천적으로 부드럽고 탱탱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기 쉽다. 그만큼 동안의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가 바로 피부이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눈가, 이마, 팔자 등에 주름이 잡히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특히나 요즘 같은 무더운 여름철에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피부 노화가 가속된다. 때문에 피부를 가꾸고 관리하고자 좋은 영양 성분의 스킨·로션, 기능성 화장품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화장품은 상대적으로 겉피부 관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삼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이에 피부 탄력 개선의 효고적인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슈링크 시술이다.

슈링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레이저 리프팅 장비로 피부 속 진피층과 근막층(SMAS층)에 고강도 초음파를 침투시켜 피부 조직의 수출, 당김 현상을 유도하는 비절개리프팅이다. 또한 콜라겐 섬유 재생을 촉진시켜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전체적인 피부결 개선에도 좋다.

레이저리프팅 이외에 피부 탄력 효과가 더욱 오래가는 실리프팅도 떠오르는 추세이다. 실리프팅은 실을 피부 속에 넣어 피부를 직접 당기는 시술로 실의 종류마다 효과와 지속 시간이 다르다. 다양한 실리프팅 시술 중 실이 체내에 남는 것이 꺼려지는 사람들에게는 민트실리프팅과 실루엣소프트가 있다.

민트실리프팅이란 PDO 실을 이용한 시술 방법으로, 강력한 360도 돌기 구조를 가진 실이 처진 살이나 깊은 주름을 당긴다. 실의 두께가 일정하게 유지돼 끊어짐이 적고 지속력이 길며 피부 속에서 자연스럽게 분해되기 때문에 이물감 걱정도 없다.

실루엣소프트는 360도로 돌아가는 콘이 이동하며 적합한 위치에 자리 잡아 양방향 시술이 가능하며 신경 자극 없이 볼륨과 얼굴 라인을 잡을 수 있는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이다. 특히 실루엣소프트는 인체 내에 지적콜라겐을 생성하기 때문에 지속 시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모든 시술은 개인의 피부 상태와 주름 패임의 정도, 시술 부위 등에 따라 전문의와 상담 후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때문에 철저한 사전 검사를 통해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질 높은 통증관리 서비스, 응급처치 및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병원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도움말 : 압구정 에프아이성형외과 윤민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