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4일(토), 전국에서 공인중개사 시험이 시행됐다. 공인중개사의 경우 정년이 따로 없는 직업이어서 직장인부터 주부, 대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공인중개사 자격증 전문교육기관인 랜드스쿨이 2016년 공인중개사 전 강좌 무료서비스 ‘무크랜드’를 오픈해 화제다.

무크(MOOC)란 Massive Open Online Course 의 줄임말로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교육을 일컫는 말이다. 무크의 사상은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지만 고품질의 강의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무크랜드는 최근 교육업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무크(MOOC) 시스템을 기업에서 최초로 도입한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고품질의 무료강의 만으로도 희소식이라 할 수 있지만 무크랜드(MOOCLAND)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합격원정대 이벤트를 통해 공인중개사 최종합격만 하면 조건 없이 50만원의 합격축하금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단, 11월 10일까지 신청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크랜드는 수강료 결제 없이 신청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진짜 고품질 무료강의로 서비스 되고 있다는 점에서 수강료 결제를 한 후 합격을 하면 수강료를 돌려주는 환급제도와는 차이가 있다.

또한 랜드스쿨은 무크랜드(MOOCLAND)를 통해 제공하는 공인중개사 전 과정 무료강의는 10년 이상 공인중개사 강의를 진행해 온 최고의 교수진들과 수석합격자를 3회나 배출할 만큼 고품질의 교재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누구나 신청만 하면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무크랜드 수강신청 방법과 합격축하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크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