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이필의원 이용석 원장)
(사진=제이필의원 이용석 원장)

나이가 들면서 피부 노화로 인해 탄력저하가 생기고 주름이 늘어난다. 그리고 볼살 처짐이 생기고 마리오네트라인 주름까지 생기면 그 나이가 얼굴에 드러나기 시작한다. 좋은 식습관, 적당한 운동도 이미 노화된 피부를 젊게 만들어 줄 수는 없다.

수많은 리프팅 장비 중에서도 요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인모드리프팅 있다. 피부층을 강력히 당겨주어서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처진 볼살을 제거해서 얼굴을 갸름해지게 만들어 준다.

피부의 SMAS 층, 진피층, 표피층을 순차적으로 잡아당겨서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잔주름과 피부결을 동시에 개선해주는 장비이다. 그리고 HVP 라 불리는 고전압펄스를 통해서 지방세포를 사멸 시킴으로 영구적으로 볼살을 제거해 준다. 같은 원리로 얼굴뿐 아니라 발목, 옆구리처럼 지방이 잘 안 빠지고 탄력이 생기기 힘든 바디 부위도 시술이 가능하다.

별도의 마취 없이 시술을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통증이 적고 시술 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아서 일상생활 복귀가 바로 가능하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약간의 붓기와 멍이 따라올 수 있고 모든 환자에 같은 효과가 나타나는 시술은 아니기 때문에 인모드리프팅가격 뿐만 아니라 임상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료진이 환자 개개인의 얼굴형 피부처짐, 피부두께 등을 고려하여서 맞춤형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지 잘 알아봐야 한다.

또한 의료진의 숙련도 뿐만 아니라 인모드 기기가 최신 버전인지까지 확인해야 한다. 인모드 최신기기는 구형버전과 다르게 Mini Fx, Forma 두가지 모드만 있고 FDA승인을 받은 온도 센서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온도센서기술(Cut-off Technology)란, 과열되어 화상, 물집이 생기지 않도록 피부 표면 온도를 1초에 1000번씩 체크하는 기술이다. 또한, 구버전에 비해 보다 안정적인 열출력을 하기 때문에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환자 분들에 따라서 인모드 리프팅이 필요한 분과 아닌 분들이 있다. 이는 환자 한분 한분 진료를 통해서 알아 낼 수 있다. 대부분 만족도는 2주 후부터 느껴지지만 환자 상태에 따라 시술 당일부터 탄력증가를 느끼시는 분들도 있다.

도움말 : 제이필의원 이용석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