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상도동 프라임클리닉 유정출 원장)
(사진=상도동 프라임클리닉 유정출 원장)

피부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진행되기 시작한다. 30대부터 본격적으로 피부 노화가 심화되며, 40대에는 피부 속 콜라겐의 양이 20대의 절반 정도로 줄어든다. 콜라겐은 피부 속 세포 사이사이에서 접착제 역할을 하는데, 콜라겐이 감소하면 피부 탄력이 저하된다. 그 결과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처지고, 피부결 또한 점점 거칠게 변하는 것이다.

피부 노화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속도를 늦출 수 있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은 피부 건강 및 미용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온다. 자외선은 피부 파괴의 주범이므로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보습에 신경 쓰고 주기적으로 마사지를 받는 등 직접적인 피부 관리 역시 중요하다.

하지만 이미 피부 노화가 상당 부분 진행되고 피부 탄력이 심각하게 저하됐다면, 피부과 시술을 통해 피부 속 콜라겐을 생성 및 재생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써마지CPT는 가장 보편적인 피부 탄력 솔루션으로, 강력한 고주파 에너지로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 시킨다.

리프팅의 강력한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깊은 곳으로 침투하여 콜라겐 막 형성을 돕고, 스스로 재생할 수 있는 피부 재생력을 회복해 주는 데 도움을 준다. 동시에 피부 표면은 조여주면서 넓어진 모공과 거칠어진 피부결, 잔주름 개선에도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피부 탄력이 개선되며 주름 개선, 피부 노화 완화, 안티에이징 등의 효과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비수술적, 비침습적 시술이므로 부작용 우려가 적고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시술 후 결과 또한 자연스럽고, 피부 노화, 피부 탄력 저하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만족도 역시 높다. 얼굴뿐 아니라 목이나 손, 복부, 허벅지 튼살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특징이다.

시술 전 마취 역시 마취 크림 정도로 가볍게 진행할 정도로 통증이 적다. 시술 후 피부가 다소 붉어질 수 있으나, 이는 1~2시간 내로 가라앉는다. 아주 드물게 물집이 발생하지만 이 또한 수일 내로 사라진다. 시술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할 만큼 크게 무리가 없는 시술이다.

시술 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정품팁 사용 여부다. 정품팁을 사용하지 않거나 팁을 재사용할 경우 부작용 확률이 크게 높아진다. 화상이나 찰과상을 입을 위험도 있다. 환자의 안전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 등에 혹하지 말고 경험 많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도움말 : 상도동 프라임클리닉 유정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