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와 인구절벽 시대, 교원양성체제 개편 방향은?...권역별 경청회 시작
코로나와 인구절벽 시대, 교원양성체제 개편 방향은?...권역별 경청회 시작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0.08.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국가교육회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는 전국 4개 권역 교육청(경기‧광주‧충북‧경남)과 공동으로 '교원양성체제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권역별 경청회'를 개최한다.

경청회는 오는 24일부터 9월 2일까지 4개 권역에서 개최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무청중 온라인 생중계(국가교육회의 유튜브)로 진행된다.

이번 경청회는 국가교육회의가 지난달 발표한 교육과정․교원양성 체제 개편을 위한 사회적 협의 추진 계획에 따라, 학습자 삶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미래형 교원양성체제 방향‘에 대해 지역 현장의 다양한 전문가, 국민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권역별 경청회를 통해 수렴된 주요 의견은 9월부터 진행되는 ‘미래학교와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원양성체제 방향’에 대한 핵심당사자 30인 집중숙의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24일은 오후 2시부터 수원 경기도교육청 4.16홀에서 진행되는 수도권경청회는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류방란 중장기교육정책전문위원(한국교육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의 기조발제와 다양한 전문가 및 국민의견 경청이 이어진다.

국민의견 경청 순서에는 수도권 지역의 교대·사범대 교수 및 학생, 교사, 학부모, 고등학생, 교육청, 지자체 관계자 등 9명이 참석해 미래형 교원양성체제 개편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이번 경청회는 24일 오후 2시부터 국가교육회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채팅창을 통한 실시간 의견 참여와 질문도 가능하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