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 넬의원 이경은 원장)
(사진=부산 넬의원 이경은 원장)

신체의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반드시 찾아오는 것, 바로 피부 탄력저하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바에 의하면 피부는 20대부터 서서히 노화현상이 시작되고 30대가 되면 피부 진피층 콜라겐 감소 및 연부조직이 위축되게 된다. 그래서 얼굴의 근육과 지방을 잡아주는 힘이 약해지고, 피부가 아래로 처져 턱선이 무너지는 등의 현상이 일어나게 되면서 이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울쎄라와, 써마지 시술과 함께 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신체 현상은 노화에 따라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외모에 민감한 여성들에게는 심리적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노화에 따른 탄력저하와 주름 등을 막아보고자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마사지팩, 마사지관리, 가정용 피부관리기 등을 사용하여 관리를 해보지만 이미 처진 피부의 경우 근본적인 개선이 어려워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만큼의 효과는 얻기 힘들다.

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얼굴 주름과 처짐 현상은 탄력 섬유와 근육 섬유, 결합조직 섬유의 퇴화 및 위축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다. 이럴 때 피부과에서는 울쎄라, 써마지FLX 장비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이 도움 될 수 있다.

일반 소비자에게도 잘 알려진 ‘울써마지’ 시술 중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SMAS층까지 전달하여 피부의 자체의 코어 탄력과 지지 인대를 강화하는 시술이다. 아래로 처지는 얼굴이나 바디까지 시술받을 수 있는 울쎄라는 초음파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진행할 수 있어 정확한 부위에 정확한 강도의 타겟 설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다만 시술 과정에서 약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시술자의 핸들링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써마지FLX는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하여 많은 콜라겐 재생을 이끌어내는 리프팅 시술이다. 강력한 고주파 열에너지를 피부 진피층까지 조사하여 피부 진피 속 콜라겐 재생을 도와 자연스러운 리프팅을 이뤄준다. 특히 2002년도에 1세대가 출시되어 4세대까지 출시되어있는 써마지는 장비의 발전에 따라 시술 통증은 완화되었고 시술 소요시간은 상대적으로 감소하였다. 특히 리프팅과 타이트닝에 대한 효과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하여 입증되고 있고 콜라겐 및 엘라스틴 재생성 효과가 탁월하여 피부결 개선에도 용이하다.

울써마지는 이러한 울쎄라와 써마지 시술의 장점을 결합한 시술을 일컫는 말이다. 고강도 초음파를 통한 울쎄라로 리프팅을 유도하고 피부 속 콜라겐을 자극하여 새로운 재생을 일으켜 주름개선과 타이트닝 효과를 부여하는 써마지로 단일 시술보다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장점만이 보이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에도 주의할 점이 존재한다. 기본적인 사항을 준수하는 것이 필요한데, 정품 인증을 받지 않은 불법 팁을 사용할 경우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시술이 진행될 시 만족도가 감소할 수 있다. 그리고 정확한 샷을 정확한 부위에 조사하는 의료진의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체계적인 시술 계획을 통해 모든 진행사항이 체계적으로 진행되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부산 넬의원 이경은 원장